파워볼게임이란 미국로또복권인 파워볼과 메가밀리언즈 두개의 복권을 의미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파워볼은 1등 당첨금이 무려 15억달러(약 1조 8천억원)나 되기 때문에 우리나라 로또와는 비교조차 되지 않는 금액입니다. 그래서 최근들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 또한 얼마전 지인에게 추천받아서 호기심에 해보게 되었는데요. 처음엔 어떻게 하는건지 몰라서 어리둥절했지만 지금은 매일같이 하고 있답니다.
파워볼게임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먼저 위 사진처럼 생긴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합니다. 그리고 로그인 후 원하는 숫자 6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사항으로는 반드시 5분 이내에 번호를 입력해야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시간 내에 기입하지 않으면 다시 0원부터 시작하게 되니 조심하세요!
당첨확률은 얼마나 되나요?
사실 확률이라는건 수학적 계산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로는 알 수 없지만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먼저 전체 추첨번호는 69개이고 이중 2/5 즉 25%만이 1등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 4천만번의 추첨중 단 한 번이라도 1등에 당첨될 확률은 이론상 759만분의 1 입니다. 물론 이것도 상당히 높은 확률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실제로 매주마다 10명 이상씩 꾸준히 나오고 있고 심지어 지난주에는 13명의 1등 당첨자가 나왔다고 하니 말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포기하기엔 너무 아쉽죠?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큰 돈을 투자하면서까지 도전하는것 아닐까요?
그렇다면 왜 하필 파워볼인가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파워볼은 엄청난 액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 덕분에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다른 복권과는 다르게 이월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기도 하죠. 게다가 인터넷으로만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한몫 하는데요. 아무래도 오프라인에서는 직접 사야되기 때문에 접근성이 떨어지지만 온라인에선 클릭 몇 번이면 쉽게 살 수 있으니 편리함 측면에서도 좋다고 봅니다.
이렇게 제가 알고있는 정보들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들도 혹시라도 아직 안해보셨다면 이번 기회에 재미삼아 시도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과도한 도박은 금물이니 적당히 즐기는 선에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