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이란 미국 로또 복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나눔로또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죠. 1등 당첨금이 무려 약 2천억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이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데요. 하지만 그만큼 조작설과 사기 등 여러가지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워볼에 대한 모든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볼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로또처럼 매주 추첨되는 방식이에요. 다만 다른점은 6개의 숫자를 맞추는 대신 5개의 숫자와 1개의 파워볼 번호를 맞춰야한다는 점이죠. 즉, 총 6개의 공 중 5개의 공은 순서 상관없이 선택하면 되고 나머지 한 개의 공은 무조건 파워볼 번호(Powerball)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파워볼 번호는 0~9까지의 숫자 중 아무거나 나올 수 있다는 특징이 있고 실제로 지난 회차엔 9번이 나왔었죠. 이렇게 되면 내가 고른 5개의 공 + 파워볼 번호 =6개의 조합이 완성됩니다.
파워볼 확률은 얼마나 되나요?
당첨확률은 수학적으로 계산했을 때 약 800만분의 1 입니다. 따라서 이론상으로는 벼락맞을 확률보다도 낮다고 하네요. 물론 현실에선 이것보다 훨씬 낮겠죠? 참고로 이번주 토요일인 8월 14일에 진행되는 파워볼 게임의 경우 현재 누적 이월금액이 7억달러 이상이기 때문에 역대 최고액수였던 4억8천7백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파워볼 사기는 없나요?
네 없어요. 왜냐하면 파워볼은 오직 캘리포니아에서만 구입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접근 자체가 불가능하답니다.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돈을 주고 대리구매를 부탁한다면 그건 100%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온라인 상에서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베팅을 하게 만드는 사이트 역시 모두 가짜이니 절대 속지 마세요!
오늘은 파워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한때 큰 꿈을 품고 도전했다가 크게 데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드네요. 여러분들은 부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파워볼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